호랑이형님

스몰캡 (냉철한 종목 선정)

글로벌 주도 섹터 메시지 [미국 증시 신고가 목록]

2016/05/26 07:58AM

요약

최근 주식시장의 트렌드는 글로벌적인 동조화 현상입니다. 미국, 일본, 우리나라 등 글로벌적인 주식시장 모두 매우 비슷한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 글로벌 주식시장은 바이오 섹터가 주도 섹터주로서 아주 강한 흐름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최근 글로벌 주식시장은 주도주 성격의 강한 섹터가 현재로서는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주도 섹터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서 글로벌 증시의 신고가들을 파악해 주도 섹터의 흐름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뉴욕 시장 ∙ 나스닥 시장 52주 신고가 종목>[5월 17일(화)]

<자체 제작 . 출처 : http://www.barchart.com/>

위의 표는 16년 5월 17일(화)의 미국 신고가 종목들입니다.

-부동산, 금융 : 부동산섹터와 금융관련 섹터는 연초부터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리와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부동산과 금융섹터는 앞으로 미국의 금리문제와 연관되어 변동성이 커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부동산 섹터 중 리츠 섹터의 경우에는 저성장 기조에 저금리까지 겹쳐 좋은 투자대안으로서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좋은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원자재(광산) : 원자재 섹터 중 특히나 광산 관련 업체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이면에는 연초 대비 약20~30% 오른 금 가격으로 인한 것으로 현재도 지속적으로 금 가격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초에 비해서는 상승폭이 많이 둔화되고 있으며, 다른 원자재의 가격 상승에도 어느 정도 둔화가 보이는 것으로 보입니다.(반면 원유가격은 상승세로 전환) 관련 기업에 투자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금 가격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헬스케어 : 헬스케어 섹터의 경우 지속적으로 신고가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고밸류 업종으로 손꼽히는 제약/바이오 업종과 헬스케어 업종 중 제약/바이오 업종의 비중은 줄어드는 반면, 헬스케어 업종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헬스케어 업종 중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예를 들어, 치과, 안과, 심혈관질환등에 사용되는 의료기기 및 의료용품 관련 업체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국내 업체와 비교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IT : 연초 이후 지속적으로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업종이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센터’관련 업체입니다.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거나 운영 및 임대를 해주는 관련 업체들이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알파고를 시작으로 인공지능을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출시 됨에 따라 빅데이터의 가치가 점점 높아지는 시점에서 이에 관련한 인프라 성격이 강한 데이터센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기업의 비용절감의 트렌드와 함께)

IT업종에 속하는 Nvidia Corporation라는 업체가 지속적으로 신고가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Nvidia Corporation은 글로벌 GPU 개발, 생산업체로서 최근 인공지능의 관심도가 늘어남에 따라 여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GPU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GPU의 경우 인공지능 뿐만 아니라 최근 시장의 관심이 많은 VR, AR, 무인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핵심 칩으로서 앞으로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Nvidia Corporation 어떻게 성장해 나갈 지 궁금합니다.

☞바로가기 : 알파고가 이긴 이유? nVIDIA에게 물어봐

-교육 : 중국 교육관련 업체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교육열에 중국의 소비시장 성장이 추가되어 최근 글로벌적으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섹터입니다. (New Oriental Education & Technology Group, Tal education)

 바로가기 중고등 교육시장의 1인자 - Tal education

-IT서비스 : O2O서비스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번 신고가에 등장한 IT서비스 업체는 바로 O2O관련 서비스를 하는 기업입니다. 바로 Care.Com Inc은 돌봄서비스를 기본으로 하는 O2O서비스로서 강아지 돌봄, 어린이 돌봄, 어르신 돌봄등 수요자와 공급자를 서로 연결해주는 O2O서비스 입니다. 미국에서는 이런 신기한 비즈니스를 가진 회사도 증권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다양한 회사가 상장되었으면 좋겠습니다.(사이트 -> Care.Com Inc)

-인재 : 최근 글로벌 경제가 저성장으로 감에 따라 주목 받고 있는 시장이 B2B관련 시장입니다. 과거에는 자체적으로 처리했던 비즈니스를 아웃소싱 즉, 외주업체에 맡겨 비용을 절감하는 것입니다. (데이터센터도 그 트렌드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인재가 필요할 경우, 직접 채용을 하는 것이 아닌 Insperity Inc 같은 인재 아웃소싱 전문업체에게 위탁하여 채용관련 비용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채용시장이 유연해지고 있음에 따라 이러한 비즈니스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식음료 : 저번주에 이어서 식음료 섹터를 지키는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Fresh Del Monte Produce입니다. 브랜드 – 델몬트로 잘 알려진 기업으로 신선한 과일을 생산 및 판매를 주력 비즈니스로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글로벌적으로 설탕에 대해서 반감을 보이는 정책들이 많이 나오면서 Fresh Del Monte Produce가 생산하는 신선한 과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보입니다.

 바로가기글로벌 설탕 전쟁 [관련 기업 : Purecircle]

 

<미국 뉴욕 시장 ∙ 나스닥 시장 52주 신고가 종목>[5월 19일(목)]

위의 표는 16년 5월 19일(목)의 미국의 신고가 종목들 입니다. 미국 증시가 최근 조정을 이어가고 있어 신고가 목록이 많이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T : Nvidia Corporation의 지속적인 강세

-식음료 : Fresh Del Monte Produce의 지속적인 강세

-인재 : Insperity Inc의 지속적인 강세

-헬스케어 : 최근 부동산 섹터의 강한 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부동산 섹터 중에서도 의료관련 자산을 운영하는 신탁업체의 강세가 있었습니다. 이번 헬스케어 섹터 중에서도 Usmd Holdings Cmn은 미국 내 다수의 병원 및 클리닉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처음으로 신고가 목록에 등장했습니다. 국내에도 미국 내 의료자산을 가진 업체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ex, 차바이오텍)

 

호랑이형님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