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트렌드] 수출 둔화 우려에도 '이것'은 잘팔렸다?

2024/12/03 10:10AM

| About:

에스앤에스텍,파크시스템스,에스티팜,경동나비엔
요약

수출 데이터는 월 단위로 발표됩니다. 때문에 분기마다 발표되는 공시보다 기업 현황을 파악하기 좋습니다. 물론 분기 매출이 얼마인지 정확한 값을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기업의 실적 방향 등을 추정하는 데 활용할 수 있죠. 


11월 수출 1.4↑..14개월 연속 플러스

11월 한국 수출은 반도체 호조 영향에 전년 동월 대비 1.4% 증가하며 14개월 연속 플러스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반도체 수출은 125억달러로 역대 11월 중 최대치를 기록했죠. 

다만 시장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수출 증가폭이 최근 들어 둔화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특히 트럼프 당선인의 관세 정책으로 인해 우리나라 수출이 타격 받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호조세를 보인 수출 품목도 있습니요. 최근 견조한 수출 규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11월 수출액이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한 품목을 중심으로 찾아봤습니다.


견조한 흐름을 보인 수출 품목 정리

우선 반도체 품목에서는 노광 공정에 사용되는 포토 마스크의 핵심 부품인 블랭크마스크가 수출액이 견조하게 나왔습니다. 증권플러스 테마에 따르면 에스앤에스텍이 블랭크마스크를 제조합니다. 또 실리콘카바이드 수출액이 전년대비 크게 성장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장사 파크시스템스 등이 생산하는 산업용 원자현미경은 최근 5개월 연속 수출 금액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전공정 소재 관련주 보러가기

 

반도체 품목 이외 바이오 품목에서도 수출액 흐름이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에스티팜 핵심 제품인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가 역대 세번째로 높은 수출액을 달성했습니다. 또 보툴리눔톡신, 필러 등 미용기기 관련 품목도 견조한 흐름을 보였는데요. 필러는 역대 최대 수출액을 달성했습니다. 

→ 보툴리눔톡신 관련주 보러가기 

 

기타 품목에서는 온수기 수출액이 꾸준히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11월 잠정 수출액은 전년 대비 55.6% 증가하며 견조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온수기를 생산하는 국내 대표 상장사는 경동나비엔 등이 있습니다.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