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트렌드] 올해 매분기 실적 성장하는 종목이 있다?

2024/04/11 09:12AM

| About:

SK하이닉스,삼성전자,한미반도체,이수페타시스,휴온스,대덕전자,더블유씨피,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티엘비
요약

 

늘어나는 증시 대기자금 

금리인하 불확실성 등으로 증시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투자를 망설이는 뭉칫돈이 쌓이고 있는데요.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5일 기준 투자자예탁금은 54조원으로 한 달 전 대비 약 2조원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불확실성이 커진 시기에는 단기적인 변동에 휘둘리기 쉽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실적 성장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견해가 많습니다.


올해 매 분기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은?


올해 코스피의 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증권사 3곳 이상이 실적 추정치를 제시한 코스피 상장사의 영업이익이 최근 20일 전부터 상승하고 있는데요. 올해 코스피 영업이익이 예상보다 더 좋을 것으로 전망한 증권사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죠

 

그럼 올해 매 분기 성장하는 종목은 어디일까요? 아래와 같은 조건으로 추렸습니다. 

- 올해 매 분기마다 전분기대비(QoQ) 성장 예상 
-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 최근 한 달전 대비 상향
- 증권사 3곳 이상 실적 추정치 제공


그 결과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한미반도체, 이수페타시스, 휴온스, 대덕전자, 더블유씨피,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티엘비 등이 꼽혔습니다. 

한편, 실적이 좋다고 해서 반드시 주가가 상승하는 것은 아니며, 주가에 이미 호실적이 반영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적은 투자의 본질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투자에 앞서 실적 전망을 확인하면 좋습니다. 이와 더불어 재무 건전성, 시장 내 경쟁력, 산업 성장성 등 다양한 요소 또한 면밀히 분석하면 시장 변동성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