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선택] 65% 올랐다가 하한가 직행한 ‘이 종목'
요약
- 차세대 항암 세포치료제 개발
- 증플 투자자들의 선택은?
- 다른 이슈 종목도 확인해봐요
13일 툴젠은 한독, 제넥신과 차세대 항암 세포치료제 기반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툴젠은 유전자교정 플랫폼 기술의 원천특허를 기반으로 특허수익화 사업 및 유전자교정 기술을 적용한 치료제 및 동식물 관련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전자 교정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도구인 유전자가위의 발명과 세계적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소식에 툴젠은 18일부터 21일까지 4거래일간 65%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던 툴젠이 22일 갑자기 하한가로 곤두박질 쳤습니다. 유전자 교정 기술 중의 하나인 툴젠의 유전자가위 복합체(RNP) 특허가 미국특허청(USPTO)으로부터 일부 승인을 받았지만 저촉심사 사유로 결국 철회됐기 때문입니다.
3월 18일부터 3월 25일까지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투표 결과 투자자들은 툴젠을 긍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3,080명이 참여한 “차세대 항암 세포치료제 개발..툴젠 주가 더 오를까?” 설문에서 ‘오른다!’는 77.9%, ‘내린다!’는 22.1%가 선택했습니다.
◆ 오른다!
키움증권은 "제약 및 바이오주는 글로벌 대외 변수로는 금리와 미국 대선을 앞두고 있는데, 하반기 금리 인하는 섹터에 우호적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재 2024~2025년 K-바이오는 신뢰를 회복하고, 이전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지 여부를 확인하는 매우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다"고 말했습니다.
◆ 내린다!
상상인증권은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 가능성으로 바이오주의 분위기가 크게 개선된 상황"이라며 "다만 올해 상반기에는 의대 정원 확대 이슈로 인해 종합병원 매출 비중이 높은 제약사가 제한적으로 영업실적이 위축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위와 같이 투표 결과와 함께 툴젠의 전망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77.9%가 선택한 결과에 동의하시나요? 토론방에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 두나무 주식회사 & insight.stockplus.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