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선택] ‘이전 상장’ 포스코DX 전망은?
요약
- 코스닥→코스피 이전상장
- 증플 투자자들의 선택은?
- 다른 이슈 종목도 확인해봐요
포스코DX가 유가증권(코스피) 시장으로 이전 상장을 통해 로봇, 인공지능(AI) 등 미래 성장 사업 투자 확대를 꾀합니다.
포스코DX는 2일 유가증권 시장에서 거래를 재개했습니다. 지난해 10월 5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코스닥에서 유가증권 시장으로 이전 상장을 결의한 지 약 3개월 만입니다. 같은 해 말 한국거래소(KRX) 이전 상장 적격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포스코DX는 디지털전환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투자 유치를 활성화해 로봇과 AI 등 미래 성장 사업에 투자를 집중하는 등 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한다는 게 포스코DX의 전략입니다.
1월 2일부터 1월 8일까지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투표 결과 투자자들은 포스코DX를 긍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3,652명이 참여한 “코스닥→코스피 이전상장..포스코DX 용처럼 승천할까?” 설문에서 ‘승천한다!’는 67.3%, ‘승천 못한다!’는 32.7%가 선택했습니다.
◆ 승천한다!
자본시장연구원은 "코스닥에 있을 때보다 코스피에 있을 때 제값을 받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다"면서 "(다른 조건들이 모두 동일하다면) 중장기적으로 봤을 때 코스피로 이전한 기업 중 벤치마크 지수에 편입될 가능성이 높은 대형주들이 수급을 더 기대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 승천 못한다!
유진투자증권은 "과거 이전 상장한 기업들의 상장 이후 1개월(30일), 3개월(90일) 뒤 주가 수익률을 보면, 카카오는 이전 상장 후 주가가 상승했지만 셀트리온, 포스코퓨처엠, SK오션플랜트, 비에이치, NICE평가정보는 모두 이전 상장 후 주가수익률이 부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와 같이 투표 결과와 함께 포스코DX 전망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67.3%가 선택한 결과에 동의하시나요? 토론방에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 두나무 주식회사 & insight.stockplus.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