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선택] 투자자 78.2%, 삼성전기 카메라 모듈 수주 수혜주는 “옵트론텍"

2023/09/12 10:29AM

| About:

옵트론텍,캠시스
요약


삼성전기는 4일 공시를 통해 “미국 자동차 업체에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며 “공급 수량 및 금액 등은 정해진 바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자동차 기업을 명시하지 않았지만 계약 당사자는 테슬라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기는 2022년 6월 한경의 테슬라 공급 관련 보도 이후 지난달 28일까지 총 7차례에 걸쳐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테슬라와의 공급 계약은 확정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 투표 종목은 5일 오전 9시 15분경 카메라 관련주 상승률 상위 2개 종목을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9월 5일부터 9월 12일까지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투표 결과 투자자들은 캠시스보다 옵트론텍을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563명이 참여한 “삼성전기, 카메라 모듈 계약..1등 수혜주는 어디?” 설문에서 78.2%는 ‘옵트론텍’, 21.8%는 ‘캠시스’를 선택했습니다.



◆ 옵트론텍


대신증권은 "적극적인 비용 개선으로 2분기 연속 흑자 유지는 긍정적"이라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수요 둔화로 광학필터 매출은 부진하지만 액츄에이터 매출은 예상을 상회했다"고 분석했으며, 이어 "내년 자율주행차 카메라용 고부가 필터, 스마트 자동차향 헤드램프 등 전장분야에 적극적인 진출과 함께 매출이 가시화되면 내년 매출과 이익의 성장을 기대해봐도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 캠시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전기차 시장 급성장과 함께 카메라, 센서, 반도체 등 고가 전장부품 탑재량이 증가하며, 올해 전장 산업 규모가 스마트폰 부품 시장을 넘어설 것”이라며, “연평균 성장률(CAGR)은2020년부터 2029년 기간 동안 14% 수준이 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위와 같이 투표 결과와 함께 옵트론텍과 캠시스를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78.2%가 선택한 결과에 동의하시나요? 토론방에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