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선택] 투자자 78.1%, 오염수로 인한 소금 수혜주는 “샘표”
요약
- 오염수 이슈에 소금 구매 증가
- "샘표가 진정한 수혜주"
- 다른 이슈 종목도 확인해봐요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점이 다가오면서 소금 관련주 주가가 들썩였습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가 임박하면서 소금이 전국적으로 품귀 현상을 빚고 있습니다. 수요·공급 불균형에 소금 가격도 큰 폭으로 뛸 조짐을 보이면서 주식시장에서 소금 관련주는 연일 급등세였습니다. 주목 받은 소금 관련주에는 샘표와 인산가 등이 있었습니다. 투자자들은 왜 오염수에 소금주가 오르는지 의아해하였습니다.
6월 16일부터 6월 23일까지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투표 결과 후쿠시마 오염수로 인한 소금 수헤주로써 샘표를 인산가 보다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363명이 참여한 “오염수 이슈에 소금 구매 증가...1등 수혜주는 어디?” 설문에서 78.1%는 ‘샘표’, 21.9%는 ‘인산가’를 선택했습니다.
◆ 샘표
해양수산부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가 방류되면 소금이 오염된다’는 전혀 과학적이지 않은 괴담성 정보에 현혹되는 일이 없길 당부한다”고 밝혔으며, “천일염 품귀 및 소금가격 인상은 4~5월 기상여건으로 생산량이 준 것이 근본원인”이라며 “6~7월 생산량이 정상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천일염은 이번 달부터 점차 생산량이 회복되고 있어 공급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 인산가
자본시장연구원은 “소금은 기업간거래(B2B) 비중이 큰데, B2B시장에서의 뚜렷한 가격상승 흐름은 관찰되지 않았다”면서 “소금 수요가 증가하고는 있지만, 실적 개선 폭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위와 같이 투표 결과와 함께 샘표와 인산가를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78.1%가 선택한 결과에 동의하시나요? 댓글로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 두나무 주식회사 & insight.stockplus.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