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개미] 금양, 2차전지주 재상승 이끌까?

2023/05/11 11:25AM

| About:

고려산업,지에스이,금양,레인보우로보틱스
요약


안녕하세요 증권플러스입니다.

600만이 선택한 국민 증권앱 증권플러스의 커뮤니티(토론방)에서 한 주간 가장 핫한 이슈로 주목받았던 종목 몇 가지를 꼽아보았어요.

읽어보면서 일주일 동안의 증플 일지를 잘 정리해보시길 바래요 :)

 

◆ 고려산업

고려산업은 풀토래 주식회사와 약 284억원 규모의 사료거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공시했습니다. 이러한 호재와 더불어 러시아 대통령 푸틴이 ‘전쟁’을 공식 선언하며 사료주가 수혜주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투자자들은 흑해곡물협정 중단 위기에 기뻐함과 동시에 답답한 주가 흐름에 안타까워했습니다.

하나증권은 "평균 상승·하락 주기가 약 2년7개월인 곡물가 장기 트렌드를 참고하면 상반기 중 곡물가가 하락기에 접어들 확률이 높다"라며 "실제 투기적 세력의 롱(매수) 포지션도 눈에 띄게 감소 중이며 선물 가격도 이를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 농림부도 최근 발표한 '곡물가 장기 전망'에서도 주요 곡물가가 올해를 기점으로 2032년까지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고려산업 토론방 보러가기
배합사료•첨가제 테마 보러가기

 

 

◆ 지에스이

정부가 액화천연가스(LNG) 도매 시장의 민간 개방을 검토하는 방안을 마련한다는 소식에 가스 관련주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지난 8일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가스산업 시장분석 및 주요 규제에 대한 경쟁영향평가’ 연구용역을 발주했는데, 도매 부문 진입 규제•배관 시설 공동 이용 제도•LNG 직수입 진입 규제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습니다. 투자자들은 오랜만의 상승세에 기뻐하며 더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유럽이 러시아 PNG 대체를 위해 LNG 물량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중단기적으로 타이트한 수급상황이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글로벌 LNG 플랜트 투자 확대와 관련해 국내산업의 진출 기회를 모색하는 한편 안정적인 LNG 도입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지에스이 토론방 보러가기
LNG 발전•유통 테마 보러가기

 


◆ 금양

금양이 몽골 광산 회사 지분 인수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용 리튬 채굴권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10일 발표했습니다. 금양은 이날 공시를 통해 6천만달러(약 795억원)를 투자해 몽골 광산회사인 몽라(Monlaa LLC) 지분 60%를 인수, 내년초부터 현지에서 리튬을 채굴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투자자들은 오랜만의 상승세에 기뻐하며 추가 상승을 전망했습니다.

키움증권은 “코스피200은 편출입 종목이 각각 2종목에 불과하기 때문에 자금 유출입 강도 또한 이전 편출입 종목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섹터별 시가총액 비중을 살펴보면 코스피200은 편입 종목들(금양, 코스모화학)이 모두 소재 업종에 속해 소재 섹터 비중이 0.4%포인트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금양 토론방 보러가기
비철금속 - 리튬 테마 보러가기

 

 

◆ 레인보우로보틱스

11일 두산이 국내 협동로봇 1위를 달리는 핵심 자회사 두산로보틱스의 연내 상장을 목표로 6월 상장 예비 심사를 거래소에 청구한다고 보도가 있었습니다. 해당 소식에 로봇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으며, 레인보우로보틱스가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투자자들은 주가 전망에 대하여 갑론을박을 벌였습니다.

KB증권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첨단로봇 산업 전략 1.0'에 대해 언급한 내용들을 통해 유추해보면, 정책은 공급 관점과 수요 관점을 망라한 내용이 될 뿐만 아니라 제조용 로봇과 서비스용 로봇을 모두 포괄할 것"이라며 "수요 창출을 위한 내용은 물론, 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세제 혜택, 금융지원 등이 모두 포함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토론방 보러가기
서비스용 로봇 테마 보러가기

 


◆ 기타 종목
- 셀트리온 : 1분기 호실적 + 사과문 공지
-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 에코프로 외국인 지분율 4년 만에 최저치
- 바이오니아 : 탈모 완화 화장품, 아마존 판매 절차 차질 없다
- 크리스탈신소재 : 고품질 그래핀 용액 개발 소식

 


증플 투자자들의 이슈 종목을 재밌게 보셨나요?
회원님들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커뮤니티 참여는 증권플러스에 많은 도움이 되어요.

토론방에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생각을 남겨주세요 :)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