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트렌드] 변동성 장세..실적·목표가 오른 종목은?
요약
- 혼란스러운 시장 속 증권사 호평 쏟아지는 종목있어
- 최근 한 달간 목표주가·영업이익이 상향된 종목은 어디
- 증권플러스, 매일 아침마다 목표가 상향 종목 제공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을 잡기 위한 각국 중앙은행들의 금리 인상 행보에 주식시장은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나아가 SVB발 미국 금융시스템 불안 등이 부각되며 글로벌 증시 모두 타격을 받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시장에도 증권가의 호평이 쏟아지는 종목이 있는데요. 투자 종목을 고르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증권사가 꼽은 종목은 하나의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증권사가 최근 한 달간 긍정적으로 평가한 종목은 어디일까요?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종목을 추렸습니다.
- 최근 한 달간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 상향
- 최근 한 달간 목표가 상향률 5% 이상
- 3개 이상의 증권사가 예상 실적 제시
- 목표주가 기준 주가 상승여력 상위 종목 Top 10
그 결과 비에이치, 에스티팜, 성광벤드, LS, 현대차, POSCO홀딩스, LG전자, 기아,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현대해상 등이 꼽혔습니다.
비에이치는 애플향 스마트폰 FPCB·PCB(인쇄회로기판) 등을 생산·공급하는 업체입니다. 키움증권은 올해 하반기 아이폰 신제품 출시로 인해 비에이치의 실적 반등을 기대한다고 전망했습니다. 아울러 ‘24년 애플의 태블릿, ‘26년 노트북에 OLED 패널 적용이 예상됨에 따라 비에이치의 FPCB 수요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죠.
에스티팜은 동아쏘시오그룹 계열의 CMO 방식으로 신약 원료의약품 및 복제약 원료의약품 전문업체입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에스티팜에 대해 RNA 치료제의 상업화와 치료영역 화장으로 기존 수주가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했습니다.
성광벤드는 피팅시장에서 각종 배관자재 및 철강관이음쇠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대신증권은 성광벤드에 대해 올해 하반기 S-Oil 샤힌 프로젝트, 카타르 노스필드 이스트 부문 등의 수주가 하반기에 나타날 것이라며, 상저하고 수주흐름을 전망했습니다. 또한 미국 내 LNG 수출 터미널 중 최소 3건은 최종투자결정(FID)을 발표할 것이라며, 이에 따라 지속적인 수혜가 예상된다고 평가했죠.
이외 LS, 현대차, POSCO홀딩스 등 종목도 증권가에서 호평이 나오는데요. 투자 발굴 아이디어로 참고 바랍니다.
다만, 실적과 목표주가 상향은 반드시 주가 상승을 말하지는 않는데요. 목표주가 상향이라는 키워드보다는 상향한 근거와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증권플러스는 매일 아침마다 알려준다!
증권플러스 핵심!이슈체크에서는 매일 증권사에서 목표가를 상·하향한 종목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증권플러스 ‘관심종목 > 핵심!이슈체크 > 개장 전’ 게시글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죠.
오른쪽 상단에 알림 설정을 클릭하시면 매일 앱 알림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증권플러스 사용에 참고 바랍니다.
ⓒ 두나무 주식회사 & insight.stockplus.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