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개미] 레인보우로보틱스, 에코프로, 카카오, 엘컴텍

2023/03/16 03:21PM

| About:

레인보우로보틱스,에코프로,카카오,엘컴텍
요약


안녕하세요 증권플러스입니다.

600만이 선택한 국민 증권앱 증권플러스의 커뮤니티(토론방)에서 한 주간 가장 핫한 이슈로 주목받았던 종목 몇 가지를 꼽아보았어요.

읽어보면서 일주일 동안의 증플 일지를 잘 정리해보시길 바래요 :)


◆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전자는 16일 공시를 통해 지난 15일 레인보우로보틱스 보통주 91만3936주를 주당 3만400원에 장외매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의 레인보우로보틱스 지분율은 10.22%(194만200주)에서 14.99%(285만4136주)로 늘어났습니다. 해당 소식에 투자자들은 ‘상한가 가즈아’를 외치며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를 긍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은 "레인보우로보틱스가 보유한 협동 로봇을 활용한 삼성 그룹 내 자동화 추진, 양사 기술 협력을 통한 로봇 제품 개발이 등이 주요 투자 동인으로 추정된다"며 "기술 개발에 더해 시장에 잠재된 수요를 발굴하겠다는 의지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토론방 보러가기
서비스용 로봇 테마 보러가기


◆ 에코프로

EU 집행위는 전기차 배터리 원자재 공급 및 현지 제조 업체에 세액공제와 보조금 혜택을 주는 CRMA 초안을 16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소식에 2차전지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집중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에코프로 엄청난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증플 투자자들은 너도나도 수익인증을 하며 매도할지 더 보유할지 고민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IRA와 CRMA가 중장기적인 호재라는 점은 분명하지만 현재 벌어지고 있는 주가 급등을 설명하기엔 무리가 있다”며 “1분기에 비해 2분기 실적이 다소 저조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주가 조정 국면이 올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고 분석했습니다.

에코프로 토론방 보러가기
전기차-배터리소재•부품 테마 보러가기
비철금속 - 리튬 테마 보러가기

 

◆ 카카오

하이브가 카카오와의 협상에서 경영권을 넘기기로 합의하면서, 에스엠의 경영권이 카카오로 넘어갑니다. 이로써 한 달 넘게 이어졌던 SM 인수전의 최종 승자는 카카오가 됐습니다. 카카오 투자자들은 이러한 호재에도 많이 오르지 못하는 주가를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다올투자증권은 "그동안 카카오톡은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해외 MAU를 압도하는 내수용이라는 한계가 있었으나, K팝 팬 플랫폼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에스엠 해외 팬덤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카카오는 에스엠 경영권 인수에 성공함으로써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기업가치를 격상시킬 것"이라며 "이들의 음반 판매량 규모 총합 등을 고려하면 업계 내에서 1위에 버금가는 위치를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카카오 토론방 보러가기
웹툰 테마 보러가기
NFT(대체불가능토큰) 테마 보러가기
인공지능(AI) 테마 보러가기


◆ 엘컴텍

15일 국제 금가격이 2거래일 만에 다시 급등했습니다.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여파에 크레디트스위스(CS) 은행에 대한 우려가 안전 피난처 금가격을 끌어올렸습니다. 엘컴텍은 몽골 현지에서 금이 매장된 광구 탐사권을 보유하고 있어 수혜주로 주목받았습니다. 증플 투자자들은 연일 폭등으로 기쁨으로 가득했습니다. 

하나투자증권은 "강도 높은 금리 인상에 의한 시스템 불확실성이 확인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금가격 상승 수혜가 가능한 금광기업이나 GDX의 견조한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엘컴텍 토론방 보러가기
남북경협 - 광물자원개발 테마 보러가기
카메라 테마 보러가기

 

◆ 기타 종목
- 삼성전자 : 야당, K칩스법 수용
- 셀바스AI : 오픈AI, GPT-4 출시
- 금양그린파워 : 덴마크 베스타스, 한국서  풍력발전 허브 구축 추진
- 휴마시스 : 300% 무상증자 결정
- 엑스게이트 : 3/16 스팩상장


증플 투자자들의 이슈 종목을 재밌게 보셨나요?
회원님들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커뮤니티 참여는 증권플러스에 많은 도움이 되어요.

토론방에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생각을 남겨주세요 :)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