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선택] 투자자 74.2% 비대면 진료 1등주는 “이지케어텍”

2023/03/10 03:39PM

| About:

이지케어텍,인성정보
요약

정부가 코로나19로 한시 허용됐던 비대면 진료를 제도화하고 혁신 의료기기나 희귀·난치질환 신약 개발 등에 대한 평가·심사 과정도 단축합니다. 

현재 비대면 진료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코로나 국면에 한시적으로 허용된 상태입니다. 이 때문에 조만간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에서 해제되면, 비대면 진료가 시행될 법적 근거가 사라집니다. 보건복지부는 2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 제3차 규제혁신전략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바이오헬스 신산업 규제혁신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3월 3일부터 3월 10일까지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투표 결과 비대면 진료 수혜주로써 이지케어텍을 인성정보 보다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545명이 참여한 “비대면 진료 연내 제도화 추진... 1등 수혜주는 어디?” 설문에서 74.2%는 ‘이지케어텍’, 25.8%는 ‘인성정보’를 선택했습니다.



◆ 이지케어텍

이지케어텍은 의료정보시스템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업체입니다. 국내 상위병원 10개 중 5곳을 고객사로 확보해 상급종합병원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카카오헬스케어가 2대 주주로 있습니다.

KDB미래전략연구소은 "테크 기업들은 IT 분야에서의 강점을 활용해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며 "기존에 폭넓게 구축해 놓은 시장 기반과 웨어러블 기기, 데이터 처리기술 등을 활용해 건강관리와 예방의료 분야 등에 진입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인성정보

인성정보는 IT인프라와 네트워크 장비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대학 병원, AI업체들과 협력하여 재외국민 대상으로 한 원격 의료 서비스 플랫폼을 국책과제를 통해 준비 중입니다.

한국경제산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은 2014년 3조원 규모에서 2020년 약 14조원으로 크게 성장했다. 이와 함께 환자의 생체정보를 수집해 의료기관으로 전송하는 기기나 소프트웨어의 빠른 증가로 클라우드 수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투표 결과와 함께 이지케어텍과 인성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74.2%가 선택한 결과에 동의하시나요? 댓글로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