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선택] 투자자 67.4%, 하이브 SM인수 ‘성공한다'

2023/03/10 03:39PM

| About:

하이브
요약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법 민사합의21부(부장판사 김유성)는 이수만 전 총괄이 에스엠을 상대로 제기한 신주 및 전환사채 발행금지가처분 신청을 인용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카카오의 지분 확보는 무산됐습니다. 물론 이의신청 등을 통해 추가로 법리를 따질 수 있어 변수는 여전하지만, 하이브 측이 좀 더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습니다. 이 전 총괄을 대리한 법무법인 화우는 법원의 가처분 인용 결정에 대해 "법원의 결정을 통해 SM 현 경영진의 신주 및 전환사채 발행 결정이 회사의 지배권에 영향을 미치려는 위법한 시도였음이 명확히 확인됐다"며 법원의 가처분 결정을 환영했습니다. 



3월 6일부터 3월 10일까지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투표가 진행되었는데, 투표 결과 하이브의 SM인수 성공 여부에 대하여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2,530명이 참여한 “가처분 승소로 우위 선점… 하이브, SM인수 성공할까?” 설문에서 67.4%는 ‘성공한다!’, 32.6%는 ‘실패한다!’를 선택했습니다.




◆ 성공한다!

현대차증권은 "카카오도 하이브도 주가수익비율(PER) 50배까지는 열어둘 수 있다"라며 "하이브가 18만원에 공개매수를 시도할 것이란 얘기가 나오는 것도 이런 이유"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하이브가 어떤 입장 발표나 구체적인 액션을 취한다면 주주총회 직전에 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 실패한다!

교보증권은 “카카오가 15만원까지 공개매수가격을 써낸 것을 보면 인수 의지가 그만큼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하이브는 SM이 있으면 좋은 수준이지만 카카오에 SM은 카카오엔터 단독 상장을 위해서 없어선 안 될 매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위와 같이 각기 다른 관점으로 하이브를 바라보고 있음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67.4%가 선택한 결과에 동의하시나요? 토론방에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