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개미] 에스엠, 에코프로비엠, 하이드로리튬, 두산에너빌리티

2023/03/09 01:25PM

| About:

에스엠,에코프로비엠,하이드로리튬,두산에너빌리티,자람테크놀로지,라온텍,뉴지랩파마,셀바스AI
요약

 

안녕하세요 증권플러스입니다.

600만이 선택한 국민 증권앱 증권플러스의 커뮤니티(토론방)에서 한 주간 가장 핫한 이슈로 주목받았던 종목 몇 가지를 꼽아보았어요.

읽어보면서 일주일 동안의 증플 일지를 잘 정리해보시길 바래요 :)


 

◆ 에스엠

6일 카카오는 7일부터 26일까지 주당 15만원에 35% 지분을 공개매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하이브는 2차 공개매수를 검토 중이라 대응을 내놓았습니다. 이러한 호재에 에스엠의 주가가 8일 장 초반 카카오의 공개매수가 15만원을 넘어섰습니다. 투자자들은 주가 상승세에 기쁨과 매도에 대한 고민을 공유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하이브의 지난해 9월 말 가용 현금은 1조1000억원 규모며 4분기 영업현금흐름, 1분기 신규 차입금 3200억원까지 더하면 1조 후반대가 최대 자금동원 능력으로 판단된다"며 "여기서 미국 힙합 레이블 QC미디어 인수자금을 빼면 에스엠 발행주식 40%를 기준으로 최대 인수 가능 주당 가격은 16만원으로 계산된다"고 말했습니다.

에스엠 토론방 보러가기

미디어-엔터 테마 보러가기

NFT(대체불가능토큰) 테마 보러가기

 

◆ 에코프로비엠

6일 코스닥시장 시가총액 1위 에코프로비엠은 전날 대비 3만4900원(19.17%) 상승한 21만 7000원에 거래를 마치며, 시가총액 21조2000억원에 도달했습니다. 테슬라의 2월 중국 판매량은 전년 대비 13%, 전년 대비 32% 증가하며, 2차전지 종목들이 수혜를 입었습니다. 투자자들은 계속적인 폭등세에 수익인증을 하며 기쁨을 나눴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에코프로비엠의 추가적인 주가 상승 내지 피어(Peer) 대비 높은 밸류에이션을 받기 위해선 점유율의 상승이 수반되어야 할 것"이라며 "2차전지 양극재 및 원재료의 가격 하락 전환과 1~2월 전기차 판매 증가율 둔화로 업황이 강세라 단언할 수 없고 올해 이익 컨센서스가 하향되고 있다는 점은 위험 요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토론방 보러가기

폐배터리 테마 보러가기

전기차-배터리소재•부품 테마 보러가기
 

 

◆ 하이드로리튬

6일(현지시간) CNBC 등에 따르면 이란 산업광물통상부는 지난 4일 자국 국영TV에서 "서부 산악지역 하메단에서 리튬 매장지를 발견했다"면서 "850만t이 매장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소식에 리튬주가 부각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하이드로리튬이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투자자들은 다른 리튬주들과 비교하며 상승을 함께 외쳤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남미 국가들의 리튬 광산 국유화가 지금 당장은 리튬 가격에 큰 영향을 줄 것 같지 않다"며 "중국 생산량이 급속도로 늘고 있는 것도 이런 판단의 배경"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리튬 수요보다 공급 증가 속도가 빨라 가격이 내려가고 있지만 꾸준하게 늘어나는 수요로 리튬 가격이 다시 상향 안정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하이드로리튬 토론방 보러가기

비철금속-리튬 테마 보러가기

지진 테마 보러가기

남북경협 - DMZ 테마 보러가기
 

 

◆ 두산에너빌리티

7일 투자은행업계에 따르면 이날 장 종료직후 이들 증권사들은 PRS로 보유중인 두산밥캣 보유 지분 486만 6525주 매각(종가 기준 1900억원 넘는 규모)에 대한 기관 블록딜 수요 예측에 돌입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두산밥캣의 모회사인 두산에너빌리티가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투자자들은 호재에도 반응하지 않는 주가에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메리츠증권은 “두산에너빌리티의 원전 수주가 실체화되고 있다”면서 “한동안 부재했던 원전 수주는 2023년 3조3000억원, 2024년 5조1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증권은 "그동안 PRS 계약 관련 오버행 우려와 불확실성이 기존 두산밥캣 평가가치에 할인 요인으로 작용해 왔다"며 "시장은 이번 블록딜을 호재로 해석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 토론방 보러가기

원자력 테마 보러가기

발전 - 풍력 테마 보러가기

네옴시티 관련주 테마 보러가기
 

 

◆ 기타 종목

- 자람테크놀로지 : 3/7 신규 상장

- 라온텍 : 3/9 스팩합병 상장

- 셀바스AI : 교육부 AI디지털교과서 사업 추진

- 뉴지랩파마 : 채권자의 파산신청 소송 피소 공시


 

증플 투자자들의 이슈 종목을 재밌게 보셨나요?

회원님들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커뮤니티 참여는 증권플러스에 많은 도움이 되어요.

 

토론방에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생각을 남겨주세요 :)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