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선택] 투자자 76.9%, 중국 희토류 금지 수혜주는 ‘유니온머티리얼’

2023/02/27 04:17PM

| About:

유니온,유니온머티리얼
요약

 

16일 중국 상무부는 핵심 전략물자인 희토류의 정제·가공·이용기술을 '수출금지 및 제한 기술 목록'에 포함시켰습니다. 

중국은 세계 희토류 정제 역량의 9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만큼, 지도부는 희토류 자체보다 정제 기술을 보다 강력한 무기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의 반도체 등 첨단기술 수출 금지에 맞서는 조치로 보입니다. 관련 소식에 국내 희토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으며, 그 중에서도 유니온과 유니온머티리얼이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2월 17일부터 2월 24일까지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투표 결과 중국 희토류 기술 수출금지 수혜주로써 유니온머니티리얼을 유니온 보다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330명이 참여한 “중국 ‘희토류 기술 수출금지’... 1등 수혜주는 어디?” 설문에서 76.9%는 ‘유니온머티리얼’, 23.1%는 ‘유니온’을 선택했습니다.


 

◆ 유니온머티리얼

국제전략자원연구원은 "중국이 경제 정상화 움직임을 보이며 그동안 감소했던 광물 수요가 다시 빠른 속도로 회복되고 있다"면서 "희토류를 비롯한 대부분 광물의 수요가 급증해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이어 "위드코로나 정책이 갑작스럽게 발표되면서 공급량이 충분하지 못한 상황에서 수요량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며 "희토류 가격의 상승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유니온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은 "현재 미국, 일본 등에서 희토류를 대체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지만, 아직 기술 상용화가 안 된 상태"라면서 "그동안 중국 내 희토류 중소업체들은 희토류 수출 제한 영향을 제한적으로 받았지만, 중국이 2021년 여러 희토류 업체를 통합 관리하기 시작하면서 중국 정부의 수출 통제가 중장기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상황이 됐다"라고 우려했습니다.



 

위와 같이 투표 결과와 함께 유니온머니리얼과 유니온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76.9%가 선택한 결과에 동의하시나요? 댓글로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