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선택] 투자자 70.3%, AI챗봇 대장주는 ‘코난테크놀로지’

2023/01/31 03:52PM

| About:

코난테크놀로지,셀바스AI
요약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 챗봇 '챗GPT' 개발사인 OpenAI에 대한 새로운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밝히지 않았지만, 블룸버그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투자 규모는 수년간 총 100억 달러에 이른다고 전했습니다.

MS CEO 사티아 나델라는 23일 블로그에 "오픈AI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며 "최첨단 AI 연구를 진전시키고, AI를 새로운 플랫폼으로 만들려는 공동의 야망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AI 발전을 가속화하고 두 회사가 미래 첨단 기술을 상용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MS는 설명했습니다.


 

1월 25일부터 1월 31일까지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를 셀바스AI 보다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706명이 참여한 “MS, 오픈AI 대규모 투자… AI챗봇 대장주는 어디?” 설문에서 70.3%는 ‘코난테크놀로지’, 29.7%는 ‘셀바스AI’를 선택했습니다.


 

◆ 코난테크놀로지

코난테크놀로지는 1999년 설립해 검색엔진 및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축적한 AI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지분 20.77%로 SKT가 2대 주주입니다)

다올투자증권은 "SK텔레콤은 다수 AI 서비스를 자체 개발하고 도입하고 있는데 코난테크놀로지 등 관련 기업에 대한 투자도 지속하면서 2022년 1분기부터 지난해 3분기까지 연구개발비 규모는 2653억원으로 국내 통신 3사 중 가장 크다"며 "투자 규모도 전년 대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AI 기술과 서비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셀바스AI

셀바스AI는 AI 업계 국내 1호 상장사로 현재 음성합성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입니다. 딥러닝 기술 기반의 연구를 통해 음성인식, 음성합성, 필기인식, 영상인식 등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 부문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검색 엔진과 챗GPT가 결합된 제품의 출시가 검색서비스인 ‘구글링’ 시대에서 대화형 AI에게 물어보는 ‘챗지피팅’ 시대로 전환하는 변곡점이 될 수 있다”며 “챗GPT가 다양한 산업과 분야에서 혁신을 가속화하면서 AI시대의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을지를 향후 주목해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와 같이 투표 결과와 함께 코난테크놀로지와 셀바스AI를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70.3%가 선택한 결과에 동의하시나요? 댓글로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