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선택] 투자자 76.2%, 증권형토큰 1등주는 ‘갤럭시아머니트리’
요약
- 정부 증권형 토큰 발행 허용
- 서울옥션 보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선호!
- 다른 이슈 종목도 확인해봐요
금융위원회는 이달 19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6차 금융규제혁신회의에서 '증권형 토큰 발행 및 유통 규율체계'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증권형 토큰은 일반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증권성이 있는 권리를 토큰 형태로 발행한 것을 말합니다. 금융위는 블록체인 기술로 증권을 디지털화하는 방식을 허용해 제도권 안으로 편입시키고, 안전한 장외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도록 관련 플랫폼을 제도화하기로 했습니다.
1월 20일부터 1월 27일까지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를 서울옥션 보다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920명이 참여한 “정부 증권형 토큰 발행 허용… 1등 수혜주는 어디?” 설문에서 76.2%는 ‘갤럭시아머니트리’, 23.8%는 ‘서울옥션’을 선택했습니다.
◆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자회사 ‘갤럭시아넥스트’는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NFT로 발행/판매/유통/관리하는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 중이며, 블록체인 기반의 STO발행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은 “이번 증권형토큰 규제 혁신안으로 가장 직접적인 수혜를 볻는 곳은 STO 플랫폼”이라며 “샌드박스 제한이 없어지는 동시에 금융위가 제시한 요건을 갖추면 증권사를 통하지 않고 증권 토큰을 단독 발행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서울옥션
서울옥션은 자회사 온라인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블루’를 통해 미술품 공동 구매 STO 플랫폼인 ‘SOTWO’를 운영 중입니다.
유진투자증권은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은 2월 초 발표 예정이지만, 단기적으로 당국의 제한적인 영업 허용 조치를 받았던 STO 플랫폼 및 일부 블록체인 개발사의 직접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습니다. (작년 11월 29일 증선위는 서울옥션블루를 증권성 판단했으나, 조건부로 제재를 보류했습니다)
위와 같이 투표 결과와 함께 갤럭시아머니트리와 서울옥션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76.2%가 선택한 결과에 동의하시나요? 댓글로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 두나무 주식회사 & insight.stockplus.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