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선택] SK의 테라파워 투자 1등 수혜주는? ‘보성파워텍’

2022/08/24 03:06PM

| About:

보성파워텍,SK이노베이션
요약

SK㈜와 SK이노베이션(이하 SK)는 미국의 차세대 소형모듈원자로(Small Modular Reactor, 이하 SMR) 설계 기업인 테라파워의 7억5000만 달러(약 9795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빌 게이츠와 함께 공동 선도 투자자로 참여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SK의 양사는 최근 미국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CFIUS) 승인을 받아 2억5000만 달러(약 3000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완료했습니다. 지난 2008년 빌 게이츠가 설립한 테라파워는 차세대 원자로의 한 유형인 소듐냉각고속로(Sodium-cooled Fast Reactor, 이하 SFR) 설계기술을 보유한 원전 업계의 혁신 기업입니다.


 

8월 16일부터 8월 23일까지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투표 결과 SK의 테라파워 투자 수혜주로서 보성파워텍을 SK이노베이션 보다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695명이 참여한 “SK, 빌게이츠의 SMR 기업 투자!... 1등 수혜주는 어디?” 설문에서 62.4%는 ‘보성파워텍’, 37.6%는 ‘SK이노베이션’을 선택했습니다.


 

◆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은 1970년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설립되었고, 주력 제품으로는 가스개폐기, 주상변압기, 송전철탑, 발전소, 변전소용 철구조물 등을 직접 생산합니다.

 

하나증권은 “새 정부의 원전 사업 육성을 위한 활동 외에도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에너지 안보, 독립의 중요성이 대두돼 원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증권은 "신규 원전 건설 계획을 가지고 있는 체코, 폴란드를 포함한 동유럽 국가의 원자력발전소 건설이 활발해져 국내 기업의 원전 관련 수출 기회가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2007년 SK(주)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중대형 전기차용 배터리 등을 생산하는 SK온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프앤가이드는 “증권가가 제시한 2분기 전망치 평균은 매출액 19조8432억원, 영업이익 1조6018억원이었다. 매출액은 비슷한 수준이지만, 영업이익은 2조3292억원으로 예상치를 크게 상회했다.”고 말했습니다. NH투자증권은 "배터리 부문은 판매 물량 감소에도 판가 상승 통해 매출액이 소폭 상승했다. 다만 유럽 지역 동력비 증가로 인해 영업적자는 확대됐다"며 "정제마진, 윤활기유, PX(파라자일렌) 가격 강세로 인해 기타 사업 부문의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위와 같이 투표 결과와 함께 보성파워텍과 SK이노베이션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62.4%가 선택한 결과에 동의하시나요? 댓글로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 다음은 8월 22일의 커뮤니티 이슈 종목 입니다. 

관심이 가는 종목이 있다면 한 번 확인해보세요!

 

  • 삼성전자 : 장중 한때 5만전자

  •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신저가 갱신

  • 넥슨게임즈 : 25일 신작 ‘히트2’ 출시 

  • 쏘카, 대성하이텍 : 8/22 신규 상장

  • 이구산업, 대창 : 구리 가격 반등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