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선택] 투자자 72.5% “카겜, 하락세 끝낼 것”
요약
- 2분기 창사이래 최대실적!
- 상승 시작 vs 추가 하락.. 의견 분분
- 다른 이슈 종목도 확인해봐요
지난 8월 3일 카카오게임즈가 2분기 기준으로 창립 이래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33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810억원으로 전년 대비 900% 증가했습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은 전분기 대비 약 20%, 전년 대비 약 153% 상승한 213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PC 온라인게임은 전분기 대비 2% 증가, 전년 대비 20% 감소한 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카카오 VX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전분기 대비 49%, 전년 대비 319% 증가한 1108억원을 달성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습니다.
8월 3일부터 8월 9일까지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투표가 진행되었는데, 투표 결과 카카오게임즈 주가 회복에 대하여 대체로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350명이 참여한 “2분기 창사이래 최대실적!... 카카오게임즈, 하락세 끝낼까?” 설문에서 72.5%는 ‘상승 시작!’, 27.5%는 ‘추가 하락!’을 선택했습니다.
◆ 상승 시작!
기대 이상의 우마무스메와 오딘 해외 출시가 긍정적이다!
NH투자증권은 “지난 6월 20일 출시한 우마무스메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25일 업데이트 이후 구글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까지 다시 상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에 오딘 해외 출시로 모바일 게임 매출이 분기 대비 20% 증가하고 효율적인 마케팅비 집행으로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며 "영업이익률이 1분기 15.8%에서 2분기 23.9%로 높아졌다"고 분석했습니다.
◆ 추가 하락!
중복 상장에 따른 할인 문제를 피하기 어려울 것!
현대차증권은 "실적, 신작, 신사업 등 주가 차별화 요소를 모두 갖췄지만, 주가가 동종기업보다 부진한 건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상장 우려 때문"이라고 지적하며, "카카오게임즈 영업이익의 65%를 차지하는 핵심 현금창출원 사업이 재차 별도 법인으로 상장하는 형태로 중복 상장에 따른 할인 문제를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위와 같이 각기 다른 관점으로 카카오게임즈를 바라보고 있음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72.5%가 선택한 결과에 동의하시나요? 댓글로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 다음은 8월 8일의 커뮤니티 이슈 종목 입니다.
관심이 가는 종목이 있다면 한 번 확인해보세요!
-
삼성전자 : 뉴 갤럭시 NFT 생태계 구축 MOU
-
셀트리온 : 2분기 실적 호조
-
롯데쇼핑 :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
-
고려아연 : 한화 지분투자•동박 증설 소식
-
휴림로봇 : 아마존의 아이로봇 인수 소식에 수혜
-
버킷스튜디오 : 개봉 D-2 ‘헌트’ 예매율 1위 소식
ⓒ 두나무 주식회사 & insight.stockplus.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