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의 아침] 6월 3일 리포트 요약

2015/06/03 08:31AM

요약

KMH(122450), 유진-박종선

1) 방송인프라(송출+채널) + 미디어/언론 + 온라인유통 = 안정된 성장

  • 방송인프라: 송출서비스와 채널서비스, Cash cow
  • 미디어/언론: 아시아경제신문, 아시아경제TV, 아시아경제 미디어, 팍스넷
  • 온라인유통: KMH인스코, 태블릿 등 유통사업 통한 매출 성장

2) 투자포인트 세 가지

  • 국내 케이블, 위성 및 IPTV 송출 서비스 시장 높은 점유율로 UHD 전환시 매출 성장 기대
  • 게임채널 추가 : 국내 세번째 게임전용 온라인 방송채널 헝그리앱 TV런칭, 연간 최대 100억 매출기대
  • 올 하반기 자회사 아시아경제신문 상장 계획(작년 매출 754억, 영업익 91억, 순익 71억 / 구주매출 110억 예상)

3) 올해 실적, 밸류에이션

  • 올해 예상 매출 1,409억(+22.9% 전년비), 영업이익(+30.2% 전년비), 지배주주 순이익(+48.3% 전년비)
  • 타겟 멀티플 16.2배(CJ E&M, CJ헬로비젼, 스카이라이프 등 평균 PER 14.1배 프리미엄 15%적용)
  • 현 주가 PER 11.3배 수준, 목표주가까지 +42.9% 상승여력 보유

엔씨소프트(036570), 신한-공영규

1) 목표가 28만 원, 상승 여력 43.2%

  • Forward EPS 12,319원에 타겟 PER 22배를 적용
  • 6월 신작(블소모바일, 리니지이터널) 모멘텀을 기대할 만한 시점
  • 실적 개선 기대감과 배당 매력은 주가 하락을 제한하는 요소

2) 2분기 영업이익 631억으로 전분기 대비 40.7% 증가 전망

  • 2분기 매출액은 1,995억, 영업이익은 631억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6.1%, 40.7% 증가 예상
  • 아이템 판매 이벤트 효과로 리니지 매출액은 759억으로 전분기 대비 15.0% 늘어날 것
  • 해외 로열티는 전분기와 유사한 251억일 것

3) 6월 신작 모멘텀 유효,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기말 배당수익률 1.8% 추정

  • 6월에 블소모바일 중국 2차 테스트 예정, 리니지이터널도 6월 말 소규모 테스트 진행 계획
  • 테스트 반응이 좋으면 실적 추정치 상향과 주가 리레이팅으로 이어질 가능성 큼
  • 배당성향은 2013년 8%에서 2014년 33%로 상향됨, 게임 업종 내에서 유일하게 배당 매력 존재

에스앤에스텍(101490), KB투자-이가근

1) 주요 반도체 고객사향 하이엔드 제품군 최초로 납품 시작

  • 14년까지 매출 대부분이 저가형 바이너리 블랭크마스크
  • 하지만 올해부터 고부가가치 제품을 국내 메이저 반도체 고객사에 신규 납품 시작
  • 일본 업체들이 독과점하던 블랭크마스크 시장에서 신흥 강자로 떠오르는 중

2) 반도체공정 미세화에 따른 고부가 블랭크마스크 매출 증가

  • 반도체 미세화 정도가 높아질수록 고부가 블랭크마스크(위상시프트, 하드마스크) 수요 증가
  •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TSMC와 삼성, 그리고 인텔의 반도체 미세화 경쟁은 고부가 블랭크마스크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음
  • 미세화 추세로 더 하이엔드급의 블랭크마스크가 필요하게 돼 실적 레벨업 이어질 것

3)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로의 매출 증가 본격화

  • BOE를 비롯한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공격적 설비투자로 고객사향 블랭크마스크 매출 증가 중
  • 2014년 연간 55억원의 매출 기록, 올해는 1분기에만 20억원 수준의 매출액을 달성

4) 도약하는 2015년, 그 이상을 보여줄 2016년

  • 2015년 매출액 663억원 (전년비 +44.9%), 영업이익129억원 (+93.0%) 전망
  • 2016년 매출액 917억원 (+38.4%), 영업이익 182억원 (+40.9%) 전망
  • 2014~2016년 순이익 증가율이 170%를 기록해 반도체 소재 업체 중 가장 높은 이익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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