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리포트] 턴어라운드 시동 건 기업은?

2016/05/27 08:22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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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산업, 드래곤플라이, 나노신소재
요약

동원산업(006040), 삼성증권 – 조상훈

1) 참치어획량 회복과 참치어가 상승으로 견조한 1분기 실적 시현

  • 1분기 연결기준 매출 3,790억원, 영업이익 18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4.9%, 361.1% 증가
  • 수산부문은 참치어가 상승과 참치어획량 회복으로 21.4% 증가
  • 유통부문 매출은 엔화 상승으로 인한 수출 증가와 견조한 연어 유통으로 12.9% 증가

2) 수산부문 턴어라운드가 향후 실적 개선의 핵심

  • 4월 및 5월 어가는 톤당 약 1,610달러 수준으로 전년대비 50% 가량 높은 수치
  • 2분기 수산부문 수익성 회복은 더욱 두드러질 전망
  • 통상적으로 4월에서 9월까지 FAD 조업 금지 기간이어서, 3분기까지는 높은 어가 수준이 유지될 것

3) 돋보이는 실적 개선과 밸류에이션

  • 현재 동사 주가는 2016년 컨센서스 P/E 기준 13.9배에 거래 중
  • 음식료 업종 평균에 비해 30% 할인된 상황
  • 어가, 어획량, 환율, 유가 등 외부 변수가 모두 개선되고 있는 점은 긍정적

드래곤플라이((030350), IBK투자 – 임동오

1) 올해 상/하반기 출시되는 2종의 신작게임 기대

  • 2016년 상반기 스페셜포스 모바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음 → 퍼블리싱은 모바일게임 업체인 4:33이 맡아서 진행
  •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초에 중국과 동남아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 
  • 올해 하반기 RPG게임 ACE를 출시할 예정 → 퍼블리싱은 게임빌이 진행

2) 2016년 재무구조 개선 기대

  •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상암동의 사옥 매각을 추진
  • 장부가 기준 450억원 상당의 건물은 총 자산의 65.6%를 차지 → 매각대금은 부채상환과 게임 개발비 등 운영자금 용도
  • 지난해 138억원의 온라인게임 연구개발비 관련 무형자산 상각 완료로 향후 대규모 영업외비용 발생 제한적

3) 하반기 VR 전용 게임 출시로 VR 컨텐츠 시장 선제대응

  • 드래곤플라이는 5월 중순에 개최한 플레이엑스포에서 VR 버전 스페셜포스를 선보임
  • 스페셜포스 VR 버전은 오큘러스용으로 개발되었으며 올해 하반기 정식 출시를 계획
  • 국내 유아용 애니메이션 IP를 이용해 VR 전용 레이싱 게임도 올해 말 출시할 예정

나노신소재 (121600), IBK투자 – 김종우

1) 올해 타겟 매출은 전년대비 12% 증가한 305억원 예상

  • 태양전지타겟은 전년대비 100% 이상 증가한 약 40~50억원의 매출 기대
  • 기존 P타입 태양전지에는 타겟 대신 실버페이스트가 사용됐으나, 효율이 개선된 N타입 태 양전지에는 전도성 타겟사용
  • 나노신소재는 미국S사로 공급 중이며, 특히 고객사 증설이 완료되는 내년에는 연간 100억원 이상 태양전지용 타겟 매출 발생 예정

2) 반도체 슬러리 및 기타 기능성소재 매출 증가 전망

  • 올해 신제품을 통해 전년대비 158% 증가한 80억원의 매출 기대
  • 세리아 CMP 슬러리는 세계 CMP 슬러리 시장의 빅 메이커인 C사에 독점 공급
  • 하반기에는 3D 낸드용 슬러리 세계 최초 상용화 등 신제품을 통해 CMP 슬러 리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

3) 올해 실적 개선 전망

  • 올해 예상실적은 매출액 490억원(+13.7% yoy), 영업이익 110억원(+20.9% yoy)
  • 원가에서 재료비 비중 약 20% 수준으로, 매출 증가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는 충분할 것으로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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