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의 아침] 엔씨소프트, '게임'에서 '문화'로...무슨 일?
요약
- [엔씨소프트] Beyond Lineage와 이런저런 이야기들
- [동성코퍼레이션] PER 6.7배 중견 지주회사! 신사업 + M&A를 통한 성장 준비 완료
- [실리콘웍스] 지금 사야하는 세 가지 이유
엔씨소프트(036570), 유진투자 – 정호윤
1) Beyond Lineage: 리니지의 문화적 아이콘화가 목표
- 12월 9일 ‘Beyond Lineage’라는 주제로 애널리스트 및 기자 간담회 개최
- Beyond Lineage는 엔씨소프트 IP의 문화적 확장을 의미: 엔씨소프트의 게임을 웹툰, 뮤지컬, E-Sports 등 다양한 문화적 영역으로 확장
- 개임을 넘어선 문화적 아이콘의 창조가 궁극적인 목표
2) 리니지RK 출시 예정 + 주요 시장 개별 스튜디오 설립
- 주력 모바일 게임, 리지니1 IP를 활용한 리니지RK(Red Knights): MMORPG로 리니지 내 몬스터를 획득∙육성 가능. PVP/PVE 외에도, 필드레이드, 공성전, 혈맹요새 시스템 등 다양한 리니지 콘텐츠 모바일 환경에 맞게 구현
- 본사 외에 미국, 캐나다, 일본 등 모바일게임 주요 시장에 개별 개발 스튜디오 설립 → 다양한 게임 개발, 국가별 특성을 지닌 게임 런칭 기대
3) 1∙2분기 국내외 다수 신작 출시
- 2016년 1분기 블소모바일, MXM(한/일/대만), 리니지이터널(CBT) 출시 예정
- 2016년 2분기 리니지RK(한), 아이온레기온스(한), 북미 지역 개별 모바일 게임, MXM(중), 리지니2 웹게임(중)
동성코퍼레이션(102260), 하나금투 – 이정기, 안주원, 김재윤, 김두현
1) 250억원 현금 유입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신규 사업 확장
- 매년 250억원의 현금 유입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설비투자 및 M&A를 통한 성장 가능
- 큐멘을 기초 원료로한 응용소재 제조 및 판매 예정 → 2017년 기준 약 300억원의 추가 매출 기대
2)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
- 동성화학, EVA 소재 나이키향 매출 반영 본격화: 런닝화에 쓰이는 EVA 소재를 2015년 3분기부터 나이키에 납품, 2016년부터 매출액 증가에 본격저그로 기여할 전망
- 제너웰, 해외 매출액 증가: 미국, 동남아시아, 중국에서 해외 매출 증가 기대
- 동성TCS, 항공기 부품 매출액 증가: 중국 여행객 증가에 따른 LCC 수요 증가로 항공부품 매출 비중 상승 예상
3) 시가 배당수익률 2.92% 전망 + 내년 실적 개선 기대
- 2015년 주당 배당금 180원(시가 배당수익률 2.92%)으로 전망
- 2016년 예상 매출액 9810억원(+9%, yoy), 영업이익 926억원(+24%, yoy)
실리콘웍스(108320), KDB대우 – 황준호
1) OLED는 LCD대비 드라이버 IC의 가격, 수량 모두 증가
- LG디스플레이는 내년 OLED 투자를 대폭 확대할 예정 → OLED TV 패널 출하량 올해 35만대에서 140만대로 4배 늘어날 것으로 추산
- 실리콘웍스는 LG디스플레이 OLED TV에 사용되는 드라이버 IC 물량의 70% 차지
- LCD 드라이버 IC 칩 가격이 0.5달러인 반면 OLED는 1.5달러 이상, TV 한대당 탑재되는 칩의 개수도 LCD 12~14개에서 OLED 20로 증가
2) 내년 타이트한 드라이버 IC 수급 예상
- 중국 디스플레이 패널 업체들의 공격적 증설 지속 → 내년 드라이버 IC 수급 타이트해 질 전망
- 최근 8인치 웨이퍼와 파운드리 중심으로 타이트한 수급 감지 → 드라이버 IC는 주로 8인치 웨이퍼에서 양산
- 실리콘웍스, 내년부터 BOE향 드라이버 IC 공급 시작을 기점으로 중국 비중 확대 전망
3) 올해 배당 전년 대비 67% 증가 예상
- 30%의 배당 성향 유지
- 올해 주당 현금배당금은 1000으로 지난해 600원에 비해 67% 증가 전망.
- 올해 순이익이 전년 대비 58% 증가하고, 자사주 매각으로 배당가능 재원이 153억원 늘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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