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형님

스몰캡 (냉철한 종목 선정)

실내스포츠에 주목하자[클라이밍, 배드민턴]

2017/02/15 07:50AM

요약

입춘이 지났는데도 한겨울보다 매서운 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나 1월보다 2월이 더욱 추운 늦겨울 추위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추위가 계속되다 보니 실외활동을 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생기고 있습니다.

<출처 : YTN>

또한 늦겨울 추위와 더불어 올해는 미세먼지도 사상 최악으로 발생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정말로 밖에 나갈 때는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하는 날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출처 : 포커스 뉴스>

이렇듯 올 겨울은 큰 추위와 미세먼지로 인해서 실외활동을 하는 데 많은 지장이 많은 날 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늦겨울 한파로 밖은 꽁꽁 얼어붙었고, 미세먼지로 외출할 때 마스크를 쓰고 다니지만, 실내 스포츠는 최근 후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트렌드>

위의 그래프는 '실내 스포츠'에 대한 키워드 트렌드 입니다. 보시다시피 매년 실내스포츠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밖에서 운동할 수 있는 인프라들이 많이 생기긴 했지만, 미세먼지와 접근성 등으로 인하여 이용하기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최근 인기를 끄는 것이 바로 '실내 스포츠'입니다. 실내 스포츠는 날씨 등이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혹시 '실내 클라이밍'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암벽등반이라고 불리는 '클라이밍'도 최근 실내에서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출처 : 네이버 트렌드>

클라이밍은 2020년 도쿄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고, 올림픽 뿐 아니라 2018년 인도 아시안게임에서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글로벌 적으로 클라이밍이 스포츠로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환으로 국내에서도 하나의 스포츠로 자리매김하면서 실내외 클라이밍 공간이 생겨나면서,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 어패럴뉴스>

*클라이밍 관련 기업 [Black Diamond]

Black Diamond Inc는 클라이밍에 필요한 각 종 의류를 비롯해 카라비너, 퀵드로우 등 암벽장비와 헤드램프, 랜턴, 배낭 등의 등산장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Black Diamond 홈페이지' 바로 가기

[관련 재무]

<출처 : Black Diamond Inc 사업보고서, 환율 $1 = 1,150원>

*배드민턴 관련 기업[Yonex]

배드민턴도 최근 실내 배드민턴 장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국내의 배드민턴 동호회는 축구, 생활체조 다음으로 가장 많은 동호회를 보유한 스포츠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출처 : KBS>

배드민턴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실내스포츠로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처 : 뉴스1>

<출처 : 아주경제>

Yonex Co Ltd는 글로벌 대표 배드민턴 기업으로서, 각 종 배드민턴 의류 및 장비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글로벌 대표 배드민턴 선수들을 후원 계약하고 있습니다.

☞ 'Yonex' 홈페이지' 바로 가기

[관련 재무]

<출처 : Yonex Co Ltd 사업보고서, 환율 100엔 = 1,013원>

호랑이형님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