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형님

스몰캡 (냉철한 종목 선정)

반려동물 식품전문기업 - Blue Buffalo Pet Products

2016/08/23 07:28AM

요약

2016년 7월 7일 정부는 제 10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반려동물 관련 지원 및 법률 제정을 추진하는 가칭 '반려동물 보호 및 관련 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을 지정하여, 반려동물 연관 산업을 신산업으로 육성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반려동물 산업 육성 계획의 의도는 바로 급성장하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과 관련이 깊습니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최근 급성장하여 바야흐로 반려동물 1,000만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과거 ‘집을 지키는 개’에 불과했던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은 ‘가족의 일부분’으로 확대되었고, 그 영역도 고양이, 이구아나, 애완용 파충류 등으로 점차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 조사, 출처 :농림축산검역본부>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 또한 지난 2010년에 비해서 5년만에 25%나 증가하여, 전체 가구의 21.8%에 달하는 가구가 반려동물을 기르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따라서 최근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한 만큼, 앞으로 반려동물 시장 또한 급성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출처 : 농협경제연구소>

투자자인 저희로서는 당연히 급성장할 반려동물 시장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아직 선진국에 비해서는 미성숙한 시장으로서 앞으로 어떻게, 어떤 흐름으로 성장해 나갈지에 대해서는 어려움 점이 많습니다. 따라서 우리 투자자가 국내 반려동물 시장에 대한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현재 국내 시장보다는 해외의 선진국 시장에 대한 이해가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오늘은 선진국의 반려동물 관련 기업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기업은 바로 'Blue Buffalo Pet Products' 입니다. Blue Buffalo Pet Products는 현재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반려동물 식품(사료 등)을 전문으로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Blue Buffalo Pet Products는 반려동물 중 강아지와 고양이의 나이대별, 영양별 식품(사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Blue Buffalo Pet Products가 생산하는 식품은 크게 Dry Foods와 Wet Foods, Treats, and Other Products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Blue Buffalo Pet Products는 반려동물을 기르는 소비자에게 많은 인기를 끌며 2015년 7월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었습니다.

☞ Blue Buffalo Pet Products 광고 보러 가기

 

1. 연도별 실적

<자체제작, 출처 : Blue Buffalo Pet Products 사업보고서, 환율 $1 = 1,125원>

위의 표는 Blue Buffalo Pet Products의 연도별 실적 표입니다. Blue Buffalo Pet Products는 크게 Dry Foods(매출 비중 81%)라는 제품과 나머지인 Wet Foods, Treats, and Other Products(매출 비중 19%)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체제작, 출처 : Blue Buffalo Pet Products 사업보고서>

Blue Buffalo Pet Products는 오프라인 및 온라인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자사의 반려동물 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출의 대부분이 미국 내 에서 발생하고 있지만, 글로벌 향 매출도 점차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 Blue Buffalo Pet Products의 글로벌 진출 전략이 중요해 보입니다.

[Blue Buffalo Pet Products이 판매하는 반려동물 식품 등]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Blue Buffalo Pet Products의 식품]

<출처 : https://www.amazon.com/s/ref=nb_sb_noss/167-9312120-4449939?url=search-alias%3Daps&field-keywords=Blue+Buffalo+Pet+Products>

2. 분기별 실적

<자체제작, 출처 : Blue Buffalo Pet Products 사업보고서, 환율 $1 = 1,125원>

위의 표는 Blue Buffalo Pet Products의 분기별 실적 표입니다. 상장 전 매 년 매출성장률이 50%에서 37%. 그리고 27%, 상장이후에는 12%까지 점차 떨어지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규모의 경제를 이루는 상황에서 고성장하는 매출 성장은 정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 3Q15를 기저로 이후 실적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실적은 지속적으로 성장을 기대하고 있게 합니다.

<출처 : Blue Buffalo Pet Products 홈페이지>

< http://www.bloomberg.com/quote/BUFF:US>

(16.08.19(금) 종가의 Blue Buffalo Pet Products 주가차트)

최근 미국 주식시장에서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기업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국 또한 국내와 비슷하게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함에 따라, 외로움을 달래고자 반려동물을 찾는 사람들의 증가로 관련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로 인하여 반려동물 전문 식품을 제조하는 Blue Buffalo Pet Products도 작년 말 나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었습니다.

반려동물의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적으로 가격, 유통채널등이 아니라 바로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반려동물 자체가 내가 기르는 하나의 동물이 아니라, 나와 함께 살아가는 가족 같은 소중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반려동물이 이러한 먹는 것, 가지고 노는 것에 대해서 좋고, 싫고를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좀 더 믿음직 스럽고 신뢰가 높은 제품을 선택할 경향이 높기 때문입니다.

Blue Buffalo Pet Products는 최근 소비자의 신뢰를 얻으며, 분기별 매출 3000억대 이상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반려동물 식품 비즈니스에서 신뢰를 얻은 Blue Buffalo Pet Products는 앞으로 더욱더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호랑이형님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