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왕

글로벌/중소형주/테마

솔고바이오, 국민 건강을 지키는 기업

2016/04/05 07:22AM

| About:

솔고바이오
요약

1974년 수술용 가위를 첫 생산한 이후, 40여년간 정형외과/신경외과용, 임플란트, 외과용 수술기구 그리고 헬스케어 온열 기기등을 자체 개발 및 생산해 온 국내 히든챔피언 기업이 있어 여러분께 공유드릴까 합니다.

솔고바이오(043100): 메디칼 + 헬스케어 사업부문

▲출처: 솔고바이오 홈페이지

솔고바이오(043100)는 1974년 설립한 국산 수술기구 생산 1호 기업이며 지난 41년간 병원용 의료기기와 가정용 헬스케어 사업 분야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온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병원에서 의료 및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생체용금속(Implants), 외과용 수술기구(Surgical Instruments), 의료장비 및 각종 의료기기를 제조.판매하는 메디칼(Medical) 사업부문과, 온열매트(온열전위자극기 등), 각종 온열기능성 제품, 가정용의료기, 수소수기, 이온수기, 공기청정기, 건강기능 및 증진식품, 복지용품, 건강보조 용품 및 기구 등을 제조,판매하는 헬스케어(Healthcare)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41년의 의료기기 연구 개발 노하우 

동사는 74년 창사 이래 축적된 스테인레스 스틸가공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정형외과용 생체금속류 및 티타늄 소재의 의료기구들을 국내 유명 종합병원 및 대학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 및 실용화함으로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솔고바이오 일부 의료기기 제품 (출처: 동사 홈페이지)

25,000여 종이 넘는 정형외과, 이빈후과, 안과, 신겨외과용 수술기구 및 다양한 의료용구를 고객 주문에 맞춰서 제작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장비는 IOS 9001 System*과 KGMP에 의해 엄격한 품질 검수를 받고 있고, 독일 의료기구 전문 생산단지인 Tuttlingen 內 제조업체들과의 지속적인 제휴관계를 통해 보다 전문적으로 제품의 R&D에 힘쓰고 있는 점이 타의료기기 생산업체가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고유의 경쟁력이라고 판단됩니다.

▲솔고바이오 의료기기 주요 품질 인증 현황 (출처: 동사 홈페이지 브로셔)

IOS9001*이란?

IOS9001(Quality Management System)은 구제표준화기구(IOS)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

'수소수'로 달린다

동사는 의료기기 외에도 헬스케어 사업부문에서 수소수 사업에 최근 집중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헬스케어 사업부문의 핵심은 온열매트지만요.) 동사의 수소수 기기는 용존 수소량이 최대 1500ppb 이상, 용존 기간이 3일, 고온에서도 수소가 용존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를 통틀어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솔고바이오 수소수 제품 (출처: 동사 홈페이지)

수소수란?

수소수는 물(H20)에 수소(수소분자H2)가 실제로 용존되있는 물을 말하는데요. 수소수는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를 막고 현대인의 고질병인 소화불량·위산과다 개선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소에 대한 인체 연구 활성화는 1997년 일본의 사라하타박사의 활성수소이론에서 시작됐으며 수소의 음용, 호흡, 입욕 모두 효과가 있음이 증명되였죠.

동사의 수소수는 원조국인 일본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았는데요. 최대 용존 수소량이 1000ppb(part per billion) 이상, 장시간 수소 용존, 고온 수소 용존 기술 등을 인정받아 외국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일본수소수진흥협회(JHPA)의 정회원 자격을 얻었죠.  또한, ‘6중 티타늄백금’을 이용한 전기분해 시스템을 통해 잘게 쪼개진 수소 분자를 물 분자 사이에 용존시키는 혁신적인 방식을 통해 13개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보여주는 점이 향후 헬스케어 사업에 굉장히 긍정적인 점으로 판단됩니다.

시세는 민감하다

며칠전 ‘수소샘 디스펜서 디럭스’, ‘수소샘 텀블러’, ‘수소샘 직수형 수소수 생성기’ 등 동사의 수소수 생성기 3종을 미국 FDA에 등록했다는 소식만으로 주가가 상한가를 간적이 있었습니다. '15년도 말에도 수소수 중국 진출 소식에 급등을 하였구요. 이처럼 시장내 동사의 주가는 굉장히 민감히 반응하는 모습을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높은 민감도 속에서 동사의 주가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R&D 역량으로 한번 더 좋은 시세를 만들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바이오/헬스케어주의 경우.. 기회는 언젠간 반드시 오니깐요.

▲솔고바이오 일봉 차트 (출처: 증권플러스 for Kakao)

 

 감사합니다.

명왕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