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왕

글로벌/중소형주/테마

아즈텍WB, 국내 모직물 시장의 대장

2016/04/25 07:39AM

| About:

아즈텍WB
요약

금일 소개드릴 기업은 최근 많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 아즈텍WB(032080)입니다.

원단 시장의 황태자: 아즈텍WB(032080)

아즈텍WB(032080)는 1969년 설립된 신사, 숙녀, 유니폼용 원단을 생산 판매하는 직물업체이며 2000년 10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동사의 주요사업은 신사복, 숙녀복, 단체복용 원단을 자체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이고, 국내시장에서는 고급제품은 이태리산 제품이 주력을 이루고 있습니다. 제품별 매출을 살펴보시면 크게 직물, 원재료, 임가평공 사업이 있으며 2015년 기준 가장 큰 매출을 기록한 품목은 직물부분의 신사복 품목입니다.

▲ 아즈텍WB 사업부문별 매출실적 (출처: 동사 전자공시 Dart)

모직물 사업 부문 국내 1위

2015년 섬유업계는 국내외 경기 부진 영향으로 내수와 수출이 모두 심각한 부진을 겪었습니다. 특히 국내 섬유업계는 경기침체와 유통구조의 변화 그리고 글로벌 브랜드의 입성으로 위축되는 국내 토종 의류 브랜드의 몰락 등, 무국경-무한경쟁시대를 맞이한 상황인데요. 이런 국내 시장의 침체와 불황 속에서도 동사는 원료에서부터 방적·염색·제직·가공공정까지 작업 가능한 수직계열화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연간 모직물 생산 규모는 국내 최대인 720만 야드로 국내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 모직물 제조 공정 소개 영상 (출처: 동사 홈페이지)

중국 교복시장을 공략하러 간다

동사는 중국 패션기업 바오시냐오 그룹과 교복 사업 협약을 맺은 형지엘리트에 6월부터 원단을 공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는 간접적인 중국시장 진출로 볼수 있겠는데요. 중국 교복시장 규모는 현재 약 6조원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비록, 직접적이고 독립적을 루트를 통해 판매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향후 중국 시장 본격 진출의 초석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라고 판단됩니다.

▲ 동사가 납품할 형지앨리트의 중국교복사업 협약식 (출처: Newsis)

특히, 형지앨리트와 함께하는 바오시냐오 그룹은 중국 전역에서 패션사업과 부동산 및 금융투자사업을 벌이고 있는 재벌그룹으로 현재 5개의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상장 패션회사, 벤처 캐피탈, 4개의 국제 브랜드, 3개의 의료생산기지를 계열사로 두고 있습니다. 

'14년 흑자전환 후 '15년 영업이익, 순이익 2배

재무적으로 살펴보면 동사는 '14년 흑자전환 후, '15년 영억이익과 순이익이 약 2배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현재 PER과 PBR 또한 각각 15배, 0.74배로 매우 매력적인 벨류에이션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향후 중국 진출이 본격화 되고, 중국에 납품되는 제품이 늘어날 경우 매출액은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이며, 벨류에이션은 더 싸지지 않을까 합니다.

 ▲ 동사 손익계산서 (출처: 동사 전자공시 Dart)

현재 아래 일봉차트를 보시면 최근 급상승 후 눌림목을 형성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겠습니다. 최근 급등은 중국 진출을 앞두고 있는 형지그룹에 납품 소식이 전해지면서 인데요. 현재 해당 뉴스로 인한 거품은 많이 빠진 상태이기 때문에 하락시 분할 매수 후 장기적으로 추이를 살펴보면 좋은 시세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동사 일봉 차트 (출처: 카카오증권 어플)

감사합니다.

명왕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