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선택] 원통형 배터리 혁신! 금양 퀀텀점프 가능성은?

2024/03/11 01:53PM

| About:

금양
요약


5일 금양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인터배터리 2024'에서 4695 배터리 실물을 공개하고 올해 10월을 목표로 상업 생산을 추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금양은 하이니켈 단결정 소재 개발로 니켈(Ni) 함량이 97%에 이르는 고용량 단결정 클러스터 개발양산에 성공한 관계사인 에스엠랩을 통해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원료를 공급받는 공조시스템을 택했습니다. 여기에 금양이 가진 충전속도 보유기술과 수명연장 기술을 융합해 4695 개발에 성공했다는 설명입니다.



3월 5일부터 3월 11일까지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투표 결과 투자자들은 금양을 긍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3,168명이 참여한 “원통형 배터리 개발 소식..금양 주가 재출발 할까?” 설문에서 ‘재출발 한다!’는 72.3%, ‘멈춘다!’는 27.7%가 선택했습니다.



◆ 재출발 한다!


KB증권은 "최근 2차전지 수요 둔화 흐름은 초고성장 구간에서 안정적인 성장 구간으로 접어드는 과도기의 단기 성장통"이라며 "전기차 및 배터리 시장의 중장기 성장 기대감은 향후에도 훼손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대신증권은 "실적 전망이 양호하고 외국인 수급이 단단한 반도체, 제약/바이오업종과 2차전지를 주목한다"며 "순환매 차원의 반등이지만 해당 업종의 증시 영향력이 높아 코스피지수 오름세로 이어질 수 있다"고 바라봤습니다.


◆ 멈춘다!

하나증권은 “인터배터리 2024가 종료된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시선은 다음주 예정된 연방준비제도 은행기간대출프로그램 종료와 미국 2월 소비자물가지수 발표로 이동하며 경계감이 형성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위와 같이 투표 결과와 함께 금양의 전망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72.3%가 선택한 결과에 동의하시나요? 토론방에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