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선택] 코스피 이전상장하는 ‘이 주식' 재도약합니다

2024/03/06 02:03PM

| About:

에코프로비엠
요약


코스닥 시가총액 1위 에코프로비엠이 코스피 이전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전날 공시를 통해 다음달 26일 주주총회를 열고 코스닥 시장 상장폐지 승인 안건을 상정하고 코스피 상장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앞서 지난 7일 열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유가증권시장 이전 상장을 검토 중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당시 김장우 에코프로비엠 부사장은 “이전 상장을 하면 코스피200 편입 등에 따른 패시브 자금 유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고 말했습니다.



2월 28일부터 3월 6일까지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투표 결과 투자자들은 에코프로비엠을 긍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3,006명이 참여한 “코스피 이전상장 추진..에코프로비엠 재도약 할까?” 설문에서 ‘재도약 한다!’는 72.2%, ‘재도약 못한다!’는 27.8%가 선택했습니다.



◆ 재도약 한다!

다올투자증권은 "전기차 수요 둔화에 따른 출하량 감소세와 메탈가 하락에 따른 판가 약화 우려가 주가에 많이 반영돼 업황 반등 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KB증권은 "최근 2차전지 수요 둔화 흐름은 초고성장 구간에서 안정적인 성장 구간으로 접어드는 과도기의 단기 성장통"이라며 "전기차 및 배터리 시장의 중장기 성장 기대감은 향후에도 훼손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 재도약 못한다!

삼성증권은 “이전 상장은 회사 내부의 재무나 주식 구조가 바뀌는 등의 변화는 전혀 없고 순전히 소속 시장만 바꾸는 이벤트에 불과하다”며 “장기적으로 봤을 때 종목의 주가는 수급보다는 펀더멘털 요소를 따라가게 돼있다. 균형 잡힌 스탠스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위와 같이 투표 결과와 함께 에코프로비엠 전망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72.2%가 선택한 결과에 동의하시나요? 토론방에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