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개미] ‘탈중국' ‘친환경' 바람타고 도약 중입니다

2023/06/08 01:33PM

| About:

유니슨,대한제당,마녀공장,포스코인터내셔널
요약

 

안녕하세요 증권플러스입니다.

600만이 선택한 국민 증권앱 증권플러스의 커뮤니티(토론방)에서 한 주간 가장 핫한 이슈로 주목받았던 종목 몇 가지를 꼽아보았어요.

읽어보면서 일주일 동안의 증플 일지를 잘 정리해보시길 바래요 :)

 

◆ 유니슨

7일 유니슨에 따르면 밍양은 지난해 기준 해상풍력 설치 세계 3위 기업으로 유니슨과 지난달 국내외 육해상 풍력사업 경쟁력, 기술 역량 강화 등을 위한 공동협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2026년까지 밍양이 투자할 금액은 총 4000억원입니다. 투자자들은 강력한 호재에 기쁨으로 가득했습니다.

기후솔루션은 "해상풍력은 단지당 조 단위 투자가 이루지는데 국내 공급망 전반을 강화하여 사업자 이익이 선순환되는 구조가 필요하다"며 "정책이 바뀌면 경제성 확보가 어려울 수 있어 이런 리스크를 막는 정책 일관성은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유니슨 토론방 보러가기
발전 - 풍력 테마 보러가기

 

◆ 대한제당

5월 설탕 가격지수는 전월(149.4)보다 5.5% 상승한 157.6이었습니다. 국제 공급량이 예상보다 적었고 브라질에서 대두와 옥수수 수출에 밀려 설탕 선적이 지연된 것 등이 가격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다만, 올해 브라질산 사탕수수 생산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기상 여건이 개선되며 수확이 원활히 진행되고 있어 가격 상승 폭은 크지 않았다고 농식품부는 설명했습니다. 투자자들은 매도하는 사람과 매수하는 사람으로 나뉘었습니다.

리서치알음은 "원재료 가격 상승이 제품 가격 인상으로 이어져 수익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탕을 원재료로하는 기업이 주목 받고 있다"며 "3사가 설탕 생산 기업, 설탕 대체재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2023년 어닝서프라이즈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대한제당 토론방 보러가기
음식료 - 설탕 테마 보러가기

 

◆ 마녀공장

8일 오전 10시 13분 기준 마녀공장은 시초가 대비 19.22% 오른 3만 8150원에 거래되며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마녀공장이 공모청약에서 5조 원이 넘는 금액이 몰렸던 영향으로 보입니다. 공모가 대비로는 140%를 상회하는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엄청난 변동성에 놀라워했습니다.

대신증권은 "마녀공장의 경쟁력은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 높은 성장률과 수익성 및 색조 시장 진출이며 올해 실적은 지난해 최대실적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마녀공장의 올해 예상 연결 실적은 매출액 1227억원, 영업이익 248억원”이라며 “외형 고성장, 높은 기초 제품 및 온라인 채널 비중 등의 요인으로 동종 업계 대비 마진률이 우수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마녀공장 토론방 보러가기

 

◆ 포스코인터내셔널

종합상사가 ‘탈중국’ ‘친환경’ 바람을 타고 도약 중입니다. 에너지 패러다임이 배터리·수소 등의 친환경 자원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데다, 글로벌 공급망에서 중국의존도를 낮추는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종합상사의 역량이 재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종합상사들은 무역 기능을 넘어 광물·곡물 사업권을 직접 따는 등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뛰어들었습니다. 투자자들은 똘똘 뭉쳐서 계속 강세장이 이어지길 바랬습니다.

키움증권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포스코퓨처엠의 수산화리튬 소요량의 30%를 공급할 계획"이라며 "2차전지 소재 분야에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어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고 분석했습니다. 대신증권은 “철강은 유럽향 고수익성 고망간강관‧API강재 판매 호조 지속으로 1분기 수준의 높은 마진 유지가 가능할 전망”이라며 “식량소재는 최근 CPO 가격 하락으로 인니팜 사업의 판가 하락이 예상되나, 생산량 증가와 비용절감 효과로 이익 레벨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토론방 보러가기
종합상사 테마 보러가기
비철금속 - 니켈 테마 보러가기

 

◆ 기타 종목
- 삼성전자 : 현대차와 차량용 칩 첫 공급
- HLB : 자회사 엘레바, ASCO서 항암제 ‘리보세라닙’ 홍보
- 루닛 : 항암치료 예측 가능성 입증
- 어반리튬, 하이드로리튬, 금양 : 리튬 공급부족 가속화 전망



증플 투자자들의 이슈 종목을 재밌게 보셨나요?
회원님들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커뮤니티 참여는 증권플러스에 많은 도움이 되어요.

토론방에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생각을 남겨주세요 :)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