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개미] 인적분할 효과에 연일 상한가친 종목은?

2023/06/01 01:38PM

| About:

진영,이수스페셜티케미컬,삼성전자,바이오니아
요약


안녕하세요 증권플러스입니다.

600만이 선택한 국민 증권앱 증권플러스의 커뮤니티(토론방)에서 한 주간 가장 핫한 이슈로 주목받았던 종목 몇 가지를 꼽아보았어요.

읽어보면서 일주일 동안의 증플 일지를 잘 정리해보시길 바래요 :)

 

◆ 진영

1일 플라스틱 제품 제조회사인 진영이 코스닥 상장 첫날 ‘따’ 달성 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진영은 1996년 설립되어 플라스틱 소재를 시트 및 필름 형태로 제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ASA 데코시트를 개발해 주로 가구용 ASA 플라스틱 시트, 에지 밴드 등을 판매중 입니다. 투자자들은 ‘묻고 따블로 가자’며 함께 상승을 외쳤습니다.


KB증권은 "친환경 고기능 소재로 대체 가능성이 높아 가구에서 가전, 건축 등 전방 시장의 수요 확대가 가능하다"며 "회사 측에 따르면 중국 가전회사와 가전제품 내외장재 적용 관련 미팅이 현재 진행 중으로 신규 고객사 확보가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환율변동과 신규 경쟁사 진입 등 전방 시장 부진은 리스크 요인으로 떠오를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진영 토론방 보러가기
건자재 - 가구 테마 보러가기

 

◆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이수화학에서 분리된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이 분할 상장 후 2일 연속 상한가로 직행했습니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이수화학에서 정밀화학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한 곳으로, 이수화학은 작년 11월 이사회를 열고 석유화학 사업과 전고체 전지소재 사업을 포함한 정밀화학 사업으로 인적분할을 결정한 바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시총 1조가는 것 아니냐며 행복회로를 가동했습니다.

IBK투자증권은 “분할 신설되는 이수스페셜티케미컬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본업에서 높은 수익성을 창출하고 있는 가운데 전고체 배터리 원재료의 생산으로 중장기 성장성이 높게 평가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 토론방 보러가기


◆ 삼성전자

올해 들어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그룹주에 유입된 외국인 투자 자금이 2000년 이후 23년 만에 최대 규모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들어 외국인 투자자들은 삼성전자를 전날까지 10조2618억원어치 순매수했습니다. 같은 기간(연초부터 5월 말까지)으로 살펴보면 지난 2000년 순매수 규모인 3조5913억원 이후 최대입니다. 투자자들은 8만전자 기대하며 함께 가즈아를 외쳤습니다.

SK증권은 “올해 2분기부터 감산 효과 본격화에 따른 재고 하락 가속화로 실적 개선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메모리에 대한 높은 점유율과 수익성, 파운드리와 세트 사업을 감안하면 수요 회복기에 성장성은 더욱 차별화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분석했습니다. KB증권도 “하반기 실적개선 폭 확대 전망도 외국인 순매수 요인으로 삼성전자에 대한 머니무브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삼성전자 토론방 보러가기
종합반도체 테마 보러가기

 

◆ 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는 탈모 증상 완화 화장품 '코스메르나'의 핵심 원료물질 생산량을 7월부터 2배로 늘릴 계획이라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달 중 대용량 합성기 5대를 추가 설치하고 시생산을 마칠 예정입니다. 투자자들은 급변동하는 주가에 답답해하면서도 좋은 소식에 즐거워했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핵심 성장동력으로 꼽히는 코스메르나는 기존 경구용 탈모치료제인 프로페시아와 달리 남성호르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고 다음 단계인 안드로겐 수용체에 접목해 생성을 억제하는 기전"이라며 "(바이오니아는) 탈모 시장이 고성장하고 있고 미충족수요가 크다는 점을 반영해 대용량 올리고 합성기를 개발해 상용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 상황"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바이오니아 토론방 보러가기
탈모 치료 테마 보러가기
유전체검사 테마 보러가기
엠폭스(원숭이두창) 테마 보러가기
전염병(코로나19) - 진단 테마 보러가기


 

◆ 기타 종목
- 셀트리온 : 악템라 바이오시밀러 임상 데이터 공개
- HMM : 인천항만공사와 미주 물동량 증대 나선다
- OCI, OCI홀딩스 : 인적분할 후 요동치는 주가
- KEC : 4거래일 연속 상승


 

증플 투자자들의 이슈 종목을 재밌게 보셨나요?
회원님들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커뮤니티 참여는 증권플러스에 많은 도움이 되어요.

토론방에 자유롭게 여러분들의 생각을 남겨주세요 :)
 

인사이트팀  의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