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기차 시대에 꼭 필요한 차량용 반도체 선두주자 - NXP Semiconductors

2020/10/29 10:51AM

요약

요즘 테슬라를 화두로 하여 자동차 및 전기자동차 배터리, 자율 주행등 자동차 관련 주식들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전기 자동차가 되든 자율 주행이 되든간에, 자동차에 쓰이는 반도체 숫자가 앞으로 급속히 늘어날 것이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차량용 반도체 1위 업체인 NXP Semiconductors (NXPI-US)는 눈여겨 볼 만한 회사입니다.


회사는 매출의 약 47% 정도를 차량용 반도체에서 얻고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는 신뢰성이 중요하여 진입장벽이 높은 편입니다. 실제로 적용되기까지 몇년간의 테스트를 거쳐야 하고, 일단 완성차 업체와 관계를 맺게 되면, R&D 때부터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분야에서 회사는 자율주행, 파워트레인, 인포테인먼트 등 각종 분야에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산업용 반도체, 텔레콤에 쓰이는 반도체, 모바일 향 반도체등 매출이 다변화 되어 있어 탄탄한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밸류에이션은 역사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었는데요. 이는 2015년 단행한 프리스케일 인수가 예상했던 만큼을 결과를 이루어 내지 못했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제 5년이 지났고, 자동차 반도체라는 성장동력이 명확한 시점에서 관심을 가질만한 회사입니다.



10월 26일(현지시간) 회사의 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최근 상향 조정된 가이던스와 비슷한 실적이었고, 4분기 예상도 좋았습니다. 특히 자동차는 QoQ로 43%, 모바일은 QoQ로 32% 성장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모멘텀은 4분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았습니다. 산업용 및 IoT도 선전하였고, 중국향 수요가 탄탄하여 4분기에도 좋을 것으로 바라봤습니다.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회사는 4분기에 자사주 매입을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NXP Semiconductors의 자세한 분석을 더 보려면 아래 이미지 클릭

 

인사이트 스트리트는 미국 현지에서 미국 주식 투자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사이트 스트리트 팀 insightstreet.invest@gmail.com

인사이트 스트리트  의 다른 글 보기 >>